본문 바로가기
섭이의 일상/운동

경남 진주 진주성 산책

by 헬시서비 2020. 9. 29.

안녕하세요 헬시서비입니다. 오늘은 화요일입니다. 오늘도 출근하시는 분들도 있고 오늘부터 휴가를 내서 이번주 쭉 쉬시는 분들도 있으실꺼 같은데요. 저도 월요일 화요일 휴가를 내서 쭉 쉬고 있습니다. 긴 연휴이긴한데 집에만 있으려니 별로 휴가 같지도 않습니다. 놀긴하는데 힐링이 되거나 그러지는 않네요. ㅠㅠ 역시 좀 다른곳에 놀러가서 시간을 보내고 해야하는데요. 시간만 보내는것 같은 생각만드네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요 그나마 진주 근처 산책로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실 수도 있는데요. 산책로는 진주성입니다. 지금쯤이면 유등축제한다고 한창 광고할때인데 코로나 때문에 이전에는 유등축제를 안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기다려지는 축제중에 하나얐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 낮에 해가 있을때 진주성을 한번 가보았습니다.

1.외관&주차장
진주성은 문이 여러가가 있습니다. 주차하시는 곳 근처 입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주차장은 금방 만차가 되어서 저는 근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외관은 성처럼 생겼습니다. 진주에서 유일하게 전통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2.입장료


입장료는 이 사진과 같은데요. 여기서 팁은 진주시민분이시면 무료입장이니 꼭 진주시민인걸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등분 등 갖고 가셔서 무료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산책로

입구을 들어가시면 넓은 잔디가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많이들 나오시는거 같더라고요. 저는 성 외곽쪽으로ㅜ크게 산책해보았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았어서 걷기 좋았습니다.

걷다보면 이렇게 전통적인 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공간에서 무엇을 하는곳인지 등 역사적인 내용이 안내판에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길따라 가시면 성 외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보입니다. 길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번 갈어보니 소요시간은 한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천천히 갈어보세요

 

 

 

 

걷다보면 진주 시내를 한분에 볼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잘 보이더라고요. 중간중간에 포토존도 있으니 사진 촬영하시고 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사진은 다른 방향으로 진주시내를 본 모습입니다. 아마 저 강이 남강입니다. 그래도 남강은 꽤 크고 봐줄만 합니다. 계단이 많이 있긴하지만 조금만 걸으면 됩니다.

전경이 나름 괜찮습니다. 남강도 보이고 건너편에 빌딩 및 아파트도 보이고 집에만 있지만고 가끔 나와서 이렇게 산책하니 좋은거 같습니다.

오늘따라 하늘도 너무 이쁘네요. 중간에 이렇게 사진 전시해놓은것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촉석루에서 본 전경인데요. 여기에 많은 분들이 쉬시고 계시더라고요. 대피소 같긴 했습니다.^^ 그래도 부가 멋지네요. 저도 쉬고 싶었지만 혼자 온거라 사진만 후딱 찍고 갔습니다. 이렇게 하면 한바퀴 다 돌게 됩니다.^^

4.느낀점&후기
가끔 이렇게 나와서 산책해보세요. 요즘 점점 답답함이 차오르는데요. 집에만 있다간 미칠것 같은 활동적인 분들^^ 한번씩 나와서 산책하세요. 저도 그런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진주성은 뷰도 좋아서 걷기도 좋고 바람도 잘 불어서 시원하고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