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섭이의 일상/운동

진주 가좌동(경상대) 다이어트 산책로(석류공원)

by 헬시서비 2020. 5. 24.

안녕하세요 핼시서비 입니다. 오늘은 일요일 아침입니다.아침에 날씨는 맑아보이는데 예보에는 흐림으로 되어 있네요. 흐릴꺼 같지는 않는데요.주말이라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고 있으시죠?저녁에 한끼 맛있는거 드시고 오전이나 오후에는 운동도하고 조금 가벼운 음식으로 먹어주세요.그래서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산책로 하나더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어제는 가좌동 진주역 산책로를 포스팅 했는데요.오늘은 가좌동 경상대쪽 산책로 하나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경상대병원쪽으로 지나가거나 여기 앞에있는 주유소(제가 아는곳 중에 제일 싼집) 주유하러 오면서 한번씩

보기는 했는데 이번엔 직접 가보았습니다. 작은 폭포도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경상대에서 경상대병원쪽으로 오시는 길에 있습니다.다들 한번쯤 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지나가시다 높은 위치에 있는 정자가 보입니다 그 곳입니다. 이름은 석류공원입니다.

 

 

 

우선 자차로 가시면 석류공원 주차장 찍고 가시면 됩니다. 메인 정자있는곳 앞에 주차장이있습니다. 주차장은 충분히 큽니다. 어르신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위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부지가 높아서 그런지 조금

올라왔는데도 엄청 높은곳 같아요. 옆에 남강도 보이고 상평동까지 다 보이는 뷰입니다.속이 뻥 뚫리네요. 진주에서 여기보다 높은곳이 안보이네요^^ 정자에서 내려오시면 왼쪽에 내려가는 계단이 하나 보입니다. 그 계단으로 내려오시면 왼쪽에 동굴 같이 생긴길이 있습니다.

 

 

쭉들어가시면 좀 어두운 공간입니다.동굴같은 공간입니다. 돌에 낙서도 많이 써 있네요 근처 동네에 사시는 분들은 종종 오시나봐요 바로 옆에 연암공과대학이 있네요. 학생들도 올수 있겠네요. 대학생 커플들이 자주 올듯합니다^^ 동굴 끝까지 들어가시면 건너편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가 보입니다.

동굴에서 다시 밖으로 나올떄도 보이는 나무들도 이쁘네요. 그렇게 다시 나오셔서 계단으로 다시 내려가시면 됩니다.

 

 

내려오시면 정자가 하나가 더 보입니다. 폭포도 밑에서 보실수있는데 지금은 공사중이네요. 여름에 작동할려고 정검중인거 같습니다. 폭도 동작하는걸 못 찍어서

아쉽네요. 옆에 주차장이 하나 더 있긴하네요.

 

도로쪽으로 크게 한바퀴 산책을 하였습니다. 자동차가 많이 지나가니 차 조심하시고요. 길따라 가시면 왼쪽에 다시 석류공원 정상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쭉 올라오시면 처음에 본 정자가 보이게 됩니다. 지도상은 좀 커보이는데 코스는 길지 않습니다. 정상에 있는 정자에서 커피한잔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등산로도 연결이 되는것 같더라고요. 가볍게 방문한거라 등산로까진 못가봤습니다.

 

산책하기 날씨가 좋습니다. 집에서 넷플릭스만 보시지 마시고 식시 후에 이런 산책한번 추천드립니다. 코로나떄문에 확찐자가 되어서는 안되잖아요^^ 건강한 라이프를 위해 파이팅합시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온도가 많이 높아지니 더위 조심하세요. 물도 많이 마셔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