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섭이의 일상/운동

진주 혁신도시 산책로(진주종합경기장)

by 헬시서비 2020. 5. 14.

안녕하세요 핼시서비 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요즘 계속 날씨가 좋아서 집에만 있기 아까운 날씨입니다. 점심 먹으로 잠깐 나온김에 집근처 동네 산책로 탐방을 계속해 보았습니다. 오늘 롯데몰쪽에 갈일이 있어서 가는길에 진주 혁신도시에 있는 진주종합경기장입니다.여기는 보통 결혼식때문에 자주 가봤는데 예식끝나면 바로 집에가기 바쁘니자주 가긴하지만 잘모르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잘 몰랐거든요 가끔씩 작은 축제도 하더라고요. 재미 있는 축제도 한거 같아요 잘생각은 안나지만^^ 그래서 이번에 한번 구석구석 산책해봤습니다. 우선 입구에 가시면 경기장 안내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경기장 외에 족구나 농구코드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경기장을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한번 산책을 돌아보려고 합니다.

지도에서 보이시듯이 이렇게 한바퀴 산책로를 돌아보려고 합니다. 경기장을 바라보고 오른쪽 방향으로 산책했습니다. 특히 이날은 햇볓이 너무 강하더라고요. 썬크림은 필수인거 같습니다. 또는 썬글라스도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서 필수품인거 같아요. 경기장 옆에 그린 공원이라는 공원도 있습니다. 이 공원까지 포함해서 크게 돌았습니다. 그린 공원에는 나무 밑에 그늘이 많이 있습니다. 돗자리펴고좀 누워있기 좋을꺼 같습니다.

공원을지나면 영천강이 보이게 됩니다. 복잡한 길이 아니라서 길따라 산책하시면 됩니다. 요즘 코라나 떄문에 결혼식도 없고 그런지 조용합니다. 경기장 근처에는 공사하시는 분들 밖에 없습니다.

 그린공원을 지나면 경기장쪽으로 들어오실수 있습니다.경기장 외곽길을 쭉 걸어오시면 옆에 영천강이 보입니다. 여긴 참 한적하더라고요. 걷기도 좋고 바로 앞에 강도 보이고 좋았습니다.

강따라 이 길을 걸으면 기분이 좋더라고요. 비록 강이지만 근처에 롯데몰도 있으니 식사하시고 산책면 걷기 좋은거 같아요. 길을 쭉 오시면 영청강아랑 남강이 만나게 됩니다. 하대동이 여기서 보이네요 여기에 벤치도 있습니다. 앉아서 강보면서 차한잔해도 좋을꺼 같아요. 연인들 둘이서 걷기도 좋을꺼 같아요. 저녁에는 많이 어두울꺼 같습니다.

왼쪽으로가시면 옆에 강은 남강입니다. 여기에도 공사중인 곳이 몇곳 있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이이쁘지는 않네요. 이때는 1시좀넘은 시간이라 좀 덥더라고요. 벤치도 중간중간에 많이 있습니다. 천천히 쉬어가도 좋을꺼 같아요.

그렇게 길따라 크게 돌면 KNN 간판이 보입니다. 간판쪽으로 갈건너가면 어울림공원이에요.어울림공원도 좋아요 .동네 공원을 다 다녀보니 이젠 공원이름까지 외워지네요^^오늘은 경기장 산책로이니 왼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멀리서 롯데몰도 보실수 있습니다. 킥보드나 왕발통 렌탈하는 곳도 있습니다. 킥보드 타고 다녀도 잼있을꺼 같습니다. 요즘 진주에 씽씽이도 많이 있더라고요. 쭉 걸어가시면 출발점에 오게됩니다. 간단한 코스입니다.

 

오늘이 목요일이고 곧 주말이 오는데요. 여기 뿐만 아니라 제가 포스팅한 곳 중에 진주에 사신다면 한번 가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