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섭이의 일상

대구 화원읍 마비정벽화마을 드라이브 코스

by 헬시서비 2020.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시서비입니다. 오늘은 월요일입니다. 한주가 시작하였습니다. 월요일이라 다들 힘드실테니 월요일은 무조건 빨리 퇴근하셔서 쉬어야 합니다. 오늘은 딱히 비는 안오지만 전체적으로 날씨가 흐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휴가이신 분들도 계실꺼에요. 저도 오눌부터 여름 휴가입니다.그나마 비가 안와서 다행입니다. 그래서 저는 본가인 대구에 부모님 뵈로 왔습니다. 본가가 대구인데 아직 생각보다 덥지는 않네요.대프리키라고 하지만 아직 괜찮습니다. 대구도 오랜만에 오네요. 올만에 못본 친구도 보고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대구 온김에 대구에 가볼만한곳을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부모님과 드라이브겸 산책하러 근교로 나와봤는데요. 근처에 벽화 마을이 있더라고요. 이름은 마비정벽화마을입니다.대구집이 상인동인데 한 20분 소요됩니다. 목적지까지 가는데요.

1.위치&주차장
위치는 화원읍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상당히 큽니다. 주차장 옆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주차하기는 매우 편합니다. 일요일인데도 사람들이 좀 있는 편이더라고요. 연인들도 종종있는거 같구요. 가족단위가 많이 있었습니다. 대구살면서 이런곳은 처음 보네요.

2.안내도

 

 


안내도를 보시면 여러코스가 있습니다. 한방향만 있는 코스가 아니라서 들어갔다가 나왔다가 해야하는 코스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사간이 좀 걸립니다. 곳곳에 식당도 있더라고요. 등산코스도 있는거 같고 등산후에 동동주에 파전을 먹으면 딱이잖아요. 산책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3.산책로

 


지도에서 보시면 현위치에서 부터 최대한 크게 산책하였습니다. 입구쪽에서 보니 런닝맨에서 촬영도 온거 같더라고요. 여기는 보통 다 언덕이라서 좀 더울때는 힘들꺼 같긴합니다. 곳곳에 벽화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옛날 풍경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그리고 가다보면 재래시장처럼 판매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옛날에 했을법한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하기도 좋을꺼 같습니다. 갈림길 나오면 왼쪽으로 크게 산책하다 보면 대나무 숲길도 나옵니다.

 


길지는 않지만 산책할민합니다. 막걸리 판매하는 식당도 많이 있습니다. 사진찍기 좋은곳도 많이 있습니다. 산책하면서 생각한게 김광석거리와 비슷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옛날 풍경 컨셉으로 잘 꾸며 놓았더라고요. 쭉 길따라 걸으시면 물래방아도 볼수 있습니다.

 

 


물래방아 오른쪽에는 옻나무도 있으며 조금만 올라가면 조각상도 있습니다. 전망대인거 같습니다. 벤치도 있고요. 하트 조각상이 많이 있네요.

 

 
그리고 다시 내려오면 사랑의 좌물쇠도 있습니다. 어딜가나 이런거는 꼭 하나씩 있는거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트릭 아트도 있습니다. 그리고 군것질고리고 있어서 옛날 형수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바퀴 산책 할 수 있습니다.

4.느낀점
대구에 드라이브 코스가 몇몇군데 있습니다. 팔공산도 있고 하지만 거리가 좀 있어서 상인동이랑 가까운데 데이트 코스로 한번 가볼만 한거 같습니다. 동성로는 사람많아서 별로지만 여긴 사람도 그렇게 많지않고 괜찮습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라이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