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섭이의 일상/운동

경남 하동 송림공원 산책로 다이어트

by 헬시서비 2020.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핼시서비입니다. 오늘은 일주일중에 제일 함든 월요일입니다. 하지만 저는 겅간검진 때문에 휴가를 썼습니다. ^^ 다들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참으시면 월요일도 금방 지나갈겁니다. 다들 저번 주말부터 휴가 사작하신분들도 있으시죠? 휴가 잘보내고 계신가요?맛있는것도 많이먹고 좋은것도 많이보고 하세요. 일년에 한번 있는 긴 휴가 잖아요. 저는 8월 첫째주가 휴가라서 숙소 알아보고 있습니다. 부산을 가려고하는데 물난리때문에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예약만 해놓은 상태라 상황보고 취소하던지 해야겠네요. 저도 주말에 근교로 드라이브겸 나가봤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책들으면서 드라이브겸 산책도 많이 하는데요. 이번에 간곳은 하동에 송림공원입니다. 옆에 큰강이 지나가는 위치에 있습니다. 강 이름이 섬진강이라고 하네요. 얼핏보면 해수욕장 같습니다. 강 앞에 모래사장도 있습니다.

1.위치&주차장

 


위치는 하동 섬진강쪽입니다. 주차장은 매우 큽니다. 걱정 일도 안하셔도 됩니다. 자연숲 느낌이 납니다.관광버스도 와서 관광하시는것 같습니다. 관광 코스로도 포함되는거 같습니다.

2.안내판

 


여러 안내판이 있는데요. 하동 여행 코스도 있고, 섬진강따라가는 트래킹 코스도 있습니다. 여름되면 물놀이하러 많이 오시는지 물갈에 대한 안전지도 및 수심에대한 안내판도 잘되어있습니다.

3.산책로
우선 산책로 입구에 살균소독하는 부스도 있더라고요. 이쪽을 지나서 압장하실수 있습니다. 부스를 지나면 오른쪽에 모래사장과 섬진강이 딱 보입니다.

 

 


큰 모래 언덕도 있는데 언덕에서 미끄럼틀처럼 타고 내려오는 아이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왼쪽에는 숲이 있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대나무로 만들어진 썬배드도 있습니다. 한분씩 다 누워 계심니다.

 

 


중간중간에 모래를 씻을수있는 곳고 았습니다. 화장실도 군데군데 있고요. 산책하시는 분이 많이 걔시더라고요.

 

 
쭉걷다보면 다리가 하나 보압니다. 자동차 도로는 아닙니다. 올라가사면 전경을 볼 수 았습니다.얼핏보면 한강느깜도 조금 나네요.

 

 
트래킹 코스중에 햇볕을 파할수있는 벤치도 보고이고요.어르신들께서 스케이트볼같은 운동도 하고 계십니다. 이 트래킹코스는 길 따라가면 엄청 걸을 수 있습니다.

 

 


저는 중간에 비가와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갈때는 섬진강쪽 갈따라 산책하고 올때는 반대에 있는 숲속을 따라서 산책 하였습니다. 숲이 웅성한게 좋더라고요 천천히 걸으면서 노래 듣거나 책을 듣는것도 좋더라고요. 중간에 큰정자가 았어서 그곳애서 쉬었다 가는것도 좋습니다
송원자체적으로 음악을 틀어주긴하는데 이게 신기하게 나무에서 소리가 나더라고요. 나무안에 스피커가 있는거 같습니다. 어디서 소리가 나는지 한참 찾았습니다. 숲쪽으로 돌아오시면 다양한 조형물도 몇개보이고 나무 냄새도 많이 나고 좋습니다.소요시간은 한시간 가량 걸린곳 같습니다.

4.느낀점
혹시 남해나 여수 가실일 있으시면 한번 구경하시고 가도 될것 같습니다. 숲이 웅창해서 걷기 좋습니다. 이날은 날싸가 흐려서 별로얐는데 날씨만 좋아도 뭐 해변까지는 안되지만 나들이 정도로 나와도 돨것 같습니다. 이렇게 걸으면 정산건겅에도 많이 도움될것같습니다.그럼 간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라아프를 항상 기원합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