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리뷰

진주 중앙시장 제일식당

by 헬시서비 2020.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시서비 입니다. 다들 기다리고 기다리던 불금은 다들 잘들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주중에 식단관리를 잘 못해서 어제는 운동을 두번 했습니다^^ 저는 금요일에 회사 퇴근하고 통영에 일이있어서 통영에 와서 좀 가벼운음식으로 저녁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말에는 맛있는 음식도 한번씩 드세요. 치팅데이라 생각하시고요. 주말이니 너무 운동만하지마시고 산책도 하시고 하면 좋습니다. 날씨가 오후 되면 맑다고 하네요. 오늘 통영날씨는 오전은 흐리고 오후에는 해가 뜨면서 맑아진다고 일기예보에 나오네요^^ 저도 근처에 산책할만한곳 한번 가보려고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제가 주중에 진주 중앙시장에 갈일이 있었습니다. 시장 안에 식당을 갔었는데 그 식당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상호명은 제일식당입니다
이 식당은 6시내고향에 방영 되었으며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진주 육회비빔밥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한번 꼭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게 기회가 있어서 한번 방문하였습니다.

1.위치&외관&주차장

 

 

외관은 전형적인 시장 식당같이 생겼습니다.몇십년동안 운영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위치는 중앙시장 안에 있습니다. 주차는 시장이라서 그런지 편하게 되어있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근처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유료 주차장이지만 식당에서 1시간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받으세요. 아껴야 부자되니깐요.

2.내부

 

 


총 2층으로 구성되어있구요. 1층에는 좌식도 있고 테이블 둘다 있습니다.2층은 4인 테이블이 한 10테이블이 있습니다. 시장안에 있는 식당 치곤 좀 큽니다. 2층이기 까지 하니깐요. 단체 인원이 와도 충분히 수용가능합니다. 그리고 부모님 연배의 사장님이 운영하시더라고요.

3.메뉴판

 

 


메뉴판은 벽에 걸려있습니다. 시장 식당같이 간편하게 걸려있습니다.유명인들 싸인하고 가신 흔적도 있습니다.주력 메뉴는 육회 비빔밥입니다 그리고 국밥과 육회 가오리가 있습니다. 육회비빔밥과 육회 가오리는 작은 사이즈도 있고 큰 사이즈도 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성인 남자분들은 큰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주류메뉴도 있습니다

4.음식
우선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김치가 있습니다. 시장이라 뭐 기본반찬이 다양하지는 않고 간소합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메뉴는 육회 비빔밥과 가오리를 주문하였습니다.

 

 


가오리는 고추장베이스 양념입니다.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쇠고기국에 선지가 들어있는 국을 같이 주십니다. 맛은 뭐 일반적은 비빔밥 입니다. 우와~~하는 맛은 아닙니다

5.운영시간

매일 11:00~20:00
(둘째, 넷째 월요일만 휴무
유등축제, 개천예술제, 명절연휴기간 제외

6.느낀점
(1)육회비빔밥이 양이 좀 적습니다 먹는 양이 많으신 분은 큰 사이즈를 주문하세요
(2)주차장이 조금 불편합니다
(3)시장치곤 생각보단 가격이 저렴한거 같지는 않습니다
(4)재방문은 좀 그러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