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리뷰

비오는날 진주 혁신도시 식당(칼국수, 팥죽, 돌솥밥)

by 헬시서비 2020. 5. 15.

안녕하세요 헬시서비 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흐리고 비 소식이 있습니다. 이런날씨에는 좀 센치해지잖아요.그래도 금요일이네 기분은 좋습니다.불금^^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식당인데요. 아마 이 근처 거주중이시면 아실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진주 혁신도시에 직장인분들이점심 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많이 애용하시는 식당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오늘은 두 곳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첫번쨰는 오늘 같이 비가 오는날이나 흐린날에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날때 추천하는 식당입니다.칼국수 맛집이면서 팥죽 전문집인데요. 이름은 진주팥죽 입니다.

영업시간과 전화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시간 : 11:00~21:00

전화번호 : 055-758-0058

 

 

식당 외관사진입니다. 칼국수 맛집인데 이름은 진주팥죽입니다. 저도 지인 따라가서 먹었는데 칼국수집인데 이름이 왜이러지 생각했습니다.

 

 

내부사진입니다. 점심시간에 찍은 사진이라서 사람이 많아서 내부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습니다. 식탁은 4인기준으로 15개정도 있는거 같아요. 공간은 충분하고 좁지않으니 단체로 오셔두 될것같습니다.

 

 

메뉴판사진입니다. 제가 시킨 음식은 칼국수와 비빔막국수입니다. 대부분 사람들도 이렇게 많이 주문하시도라고요.

기본 반찬으로 깍두기와 갓 담근 김치가 나오는데요. 이 김치가 맛있습니다.

 

 

역시나 김치가 맛있어서 그런지 따로 김치를 판매를 하기도 하더라고요. 혼자 사시는 분이나 김치가 필요하시면 구매해도 괜찮을꺼 같기도 하네요. 값어치는 합니다.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두개 다 맛있었습니다. 비빔막국수는 조금 맵기는 하지만 맛있었습니다. 두개 같이먹으니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그리고 이 식당은 주차하기가 편해서 좋습니다.

장점 :

1. 가성비 좋음

2. 맛있음

3. 주차공간 넓음

단점 :

1. 음식이 조금 늦음


두번째는 엄마 집밥이 생각날때 가면 좋은 식당입니다.

한식당이고요. 이곳도 혁신도시 직장인 분들이 많이 애용하시는것 같더라고요. 식당 이름은 문산돌솥밥입니다. 외관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판도 같이 있습니다. 보통 돌솥밥을 사람수에 맞게 주문합니다. 다른 낚지볶음 석쇠구이앙 소불고기도 있지만 돌솥밥만 먹어도 충분하더라고요. 그래도 기회되서 낚지볶음 먹어봤는데 맛있긴핬습니다

 

 

내부 식탁은 좌식이 좀 대부분이고 .입식도 있습니다. 입식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음식이 많아서 빨리 먹기는 힘들어서 오래 앉아있으니 힘들더라고요.

 

아래 사진은 기본셋팅 사진입니다.반찬종류도 엄청 많이 나옵니다. 저도 진주와서 이런 식당을 처음 왔습니다. 여기에 수육과 콘샐러드 된장찌개 계란찜 생선구이도 뒷따라서 나옵니다. 이것만 먹어도 충붐하더라고요. 다른미뉴도 같이 주문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돌솥을 열고 육수를 넣으면 숭늉도 먹을 수 있습니다. 한식 생각날때 가끔씩 먹으러 갑니다. 집밥 생각 날따도요.

 

 

이 식당이 주차공간이 조금 아쉬운데요. 문산농협에 주차를 따로 해야합니다. 저는 여기에 보통 주차합니다.평일에가면 좀 복잡합니다. 곳곳에 알아서 주차하셔야합니다.

 

장점

1. 집밥이 생각날떄 먹기 좋음

2. 한식이 생각날때 먹기 좋음

단점

1. 주차공간이 안좋음

2. 좌식이 불편함

 
진주와서 알게된 식당입니다. 가성비 좋은 식당입니다. 한번 이용하시면 후회는 안하실꺼에요.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