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리뷰

진주 혁신도시 국수집 통영국시

by 헬시서비 2020.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시서비입니다. 오늘은 월요일입니다. 오늘 출근하시는 분들도 있고. 오늘부터 휴가를 내서 이번주 쭉 쉬시는 분들도 있으실꺼 같은데요. 이번주는 출근해도 오늘 내일 이틀만 하면 되니 조금만 참으세요. 저는 월요일 화요일 휴가를 내서 쭉 쉴 계획입니다. 연휴는 긴데 코로나 때문에 어딜가지도 못하는 상황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집 근처 식당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요 아직 못가본 동네 음식점이 있어서 지나가다가 새로운 곳이 있길래 들어가 보았습니다. 괜찮으면 포스팅하려고요. 여기는 국수집 입니다. 상호명은 통영국시 입니다. 저는 국수를 그렇게 많이 좋아하지는 않는데 한번씩 먹긴합니다.

1.와관&위치&주차장


진주 혁신도시 먹자 골목에 있습니다. 통영국시 위치는 옛날에는 꽃집이었던거 같았는데 언제인지 모르게 바뀌었네요. 외관은 깔끔합니다. 생긴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아서 깔끔한거 같습니다. 주차장은 길가에 유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KTL에 주차를 하기도 하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한번 확인 해 보세요.

2.내부&인테리어


내부는 딱 국수를 팔꺼 같은 디자인입니다. 시장에서 파는 국수집 느낌도 나기도 합니다. 벽에는 옛날 통영 관련 사진들이 걸려있습니다. 테이블은 한 10 테이블정도가 있습니다. 저는 통영을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한데 동네에 통영국시집이 생겨서 좋네요.

3.메뉴판&음식


국시집인데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있습니다. 보쌈과 김치찌개가 주력 메뉴인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국수는 메뉴에서 작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도 판매를 하고 여러가지 탕도 메뉴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포차 느낌의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주류도 일본술도 판매하고 막걸리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멸치국수와 보쌈두부김치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반찬은 양배추와 김치 등등 기본적으로 나옵니다. 양배추에 마요네즈 찍어먹으니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이렇게는 처음 먹어 봅니다. 국수 사진을 찍은거 같은데 흠들려서 없습니다ㅠㅠ 보쌈사진은 있네요. 국수는 맛있었습니다. 육수도 추가해주십니다. 저희는 한번 리필 했습니다. 그리고 보쌈두부김치는 두부김치에 보쌈이 추가 되어서 나오더라고요. 고기가 적습니다. 그냥 보쌈을 주문하시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하세요.

4.느낀점&후기
근처에 국수집이 없었는데 이런 국수집이 생겨서 좋은거 같습니다. 부담없이 한그릇 먹기 좋은거 같습니다. 술 집보단 식당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보쌈이랑 술 한잔해도 좋을꺼 같긴합니다. 추운 겨울에 한번 오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국수 생각날때 한번 더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